2008년? 2009년 즈음부터 스즈미야 하루히 시리즈와 제로의 사역마를 시작으로 입덕하여 현재는 자기 전 소소하게 애니를 보며 지내고 있는 20대 후반 아재(?)입니다.
전공 관련(컴퓨터 관련) 블로그로 유지할까 하다가 스스로의 덕력(?)을 억제할 수 없어서 평소 제가 하는 덕질을 기록하는 카테고리를 하나 만들었습니다!
이번에 다뤄볼 것은 '라디브러리(Radibrary)' 라는 Tistory 블로그입니다.
2011년, 한창 대입준비로 야간자율학습실에서 박혀있던 저에게 친구가 처음으로 애니메이션 라디오를 가르쳐주었습니다. 당시 들었던 라디오는 시모노 히로 님과 이토 카나에 님이 진행하는 <신만이 아는 세계> 라디오였는데 너무 재미있어서 항상 MP3에 라디오를 다운받아 야자하면서 들었던 추억이 있습니다.(그리고 그 덕분인지 일본어 공부는 대학에서 기초교양 몇 개 수강한게 전부였지만 N2 시험보러가서 청해는 만점을 받는 기록을 달성하였죠...)
만약 자신이 좋아하는 성우에 관련된 라디오를 듣고 싶거나
자신이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관련 정보나 성우들의 토크를 듣고 싶다면
라디브러리(Radibrary)를 꼭 찾아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이미 알고 계시는 분들은 이용하고 계시겠지만 혼자서 애니메이션 관련 정보를 찾는 분들에게는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정보일 것 같아 포스팅합니다!(제가 그랬거든요 ㅇㅅㅇ 2009년부터 애니메이션을 보고 관련 정보를 찾아다녔지만 라디브러리를 알게 된건 11년말? 12년? 즈음이었던거같네요....)
저에 대한 예시를 들어 보면...
저는 사쿠라 아야네 라는 성우를 좋아하는데(그 외 좋아하는 성우가 많지만 대표적으로...)
토시타이(사쿠라와 하고 싶은 오오니시) 라디오를 예로 들 수 있겠네요.
이렇게 라디브러리(Radibrary)에 들어가서 검색하면 해당 라디오에 대한 정보와 라디오 파일을 압축한 ZIP 혹은 7z 파일이 있습니다.
나중에 일본어가 되신다면 라디브러리가 아닌 VPN으로 우회하여(?) 직접 일본 사이트에 들어가서 시청하시는 방법도 있겠지만, 이러한 문화(?)를 갓 접하신 분들께 라디브러리(Radibrary)는 좋은 징검다리 역할이 되지 않을까 싶어서 포스팅합니다!
라디브러리 사이트 주소 -->https://radibrary.tistory.com/
자신이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이나 성우의 토크쇼를 듣고 싶은 분들께는 꼭 한번 들어가보시기를 권장합니다!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곧 활성화해야겠군요 (0) | 2020.04.22 |
---|